엔터원, ‘씬 시티’ 확장판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현란한 비쥬얼의 향연으로 전세계 영화팬들을 열광시킨 ‘씬시티(sin city)’. 영화의 인기만큼이나 DVD 마니아들을 오랫동안 기다리게 했던 씬시티 확장판 DVD가 오는 21일 엔터원에서 출시된다.

엔터원은 발매를 기념해 DVD를 구매하는 선착순 360명에게 도서출판 세미콜론에서 발간하는 원작 만화-씬시티 한국어판- 1권을 선물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씬시티 확장판은 본편 외에 다채로운 부가영상과 OST를 포함한 3디스크로 구성됐다. 상영시간은 총 337분, 오디오 돌비디지털 5.1, DTS 화면비 1.85 : 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 한국어/영어 자막을 지원한다.

디스크 1은 총 176분으로, 본편 123분 외에 ▲프랭크 밀러를 영화 제작에 끌어들이기까지 ▲특별 손님(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끝내주는 엔진 방탄성능 뚜껑(씬 시티의 차) ▲술과 여자, 그리고 총(씬 시티의 소도구) ▲괴물 제작, 특수 효과, 분장 ▲트렌치 코트와 그물(씬 시티의 의상) 및 예고편이 수록돼있다.

디스크 2는 총 201분으로, 에피소드별 분리 분인 ▲고객은 언제나 옳아 ▲힘든 작별 ▲노란 놈 ▲성대한 살육’과, 로드리게스(감독) 스페셜 피쳐로 ▲15분 영화 학교 ▲올 그린 버전 ▲롱 테이크 ▲라이브 인 콘서트 ▲10분 요리 강습 등이 수록돼있다.

‘15분 영화학교’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영화 제작 과정 실례를 감독 설명과 함께 보여주며, ‘올 그린 버전’에서는 블루스크린을 배경으로 찍은 영화 전편을 800% 속도로 뮤직비디오처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롱 테이크’는 24분간의 촬영 진행 모습을 한 컷도 끊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며, ‘라이브 인 콘서트’는 ‘영화 제작 기부금 모금을 위한 락 콘서트’에서의 브루스윌리스의 멋진 노래 실력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10분 요리 강습’에서는 감독 로드리게스가 스탭들을 위해 자주 만들었다는 야식 ‘타코’의 요리법을 직접 전수해준다.

음성 설정으로 함께 들을 수 있는 코멘터리는 ▲로버트 로드리게스(감독) & 프랭크 밀러(만화 원작자/공동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스 & 쿠엔틴 타란티노(특별초청감독) ▲Austin Audience Version(방청객 반응) 등 세 가지 버전이 있다.

미국 만화계의 전설 ‘프랭크 밀러’의 만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씬시티는 모든 배우들이 블루스크린 앞에서 연기하고 추후 촬영본에 컴퓨터 그래픽 배경을 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로버트 로드리게스 감독의 요청에 따라 원작자 프랭크 밀러가 공동감독으로, 쿠엔틴 타란티노가 특별초청감독으로 참여했다.

<다이 하드>의 브루스 윌리스, <나인 하프 위크>의 미키 루크, <킹 아더>의 클라이브 오웬, <반지의 제왕>의 엘리야 우드, <판타스틱 포>를 촬영 중인 제시카 알바, <진주만>의 조시 하트넷, <파고>의 스티브 부세미, <8 마일>의 브리트니 머피 등 수 많은 헐리웃 탑스타들이 출연한 것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미국 개봉에선 첫주 3,230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동안 2,912만불의 수입을 기록,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이는 역대 4월 개봉작 중 세 번째로 높은 주말 흥행성적이다.

영화는 최대한 원작 만화에 충실하게 제작됐으며, 원작의 에피소드 10편 가운데 네 편의 에피소드, 즉 <힘든 이별(The Hard Goodbye)>, <노란 녀석(That Yellow Bastard)>, <엄청난 살인(The Big Fat Kill)>, <고객은 항상 옳다(The Customer Is Always Right)>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줄거리
부패와 범죄로 가득 찬 죄악의 도시 '씬 시티'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지켜나가는 거침없는 아웃사이더들이 있다. 마지막 남은 양심적인 형사와 살인 누명을 쓴 거대한 스트리트 파이터, 고독한 사진작가와 주위를 맴도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바로 그들. 그들의 거침없는 복수 그리고 매혹적인 사랑이 각각 색다르게 엇갈리며 도시를 휘감는다.

형사 ‘하티건’은 천사와 같이 순수한 스트립 댄서 ‘낸시’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총을 잡는다. 그러나 상원의원인 아버지의 권력을 이용하는 유괴범 ‘로크’는 ‘낸시’를 손에 넣기 위해 ’하티건’을 죽음으로 몰아간다. 거리의 스트리트 파이터인 ‘마브’는 하룻밤 풋사랑을 나눈 아름다운 금발 여인 ‘골디’가 다음날 아침 자신의 옆에 싸늘한 주검이 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골디’의 살인범이라는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 ‘마브’는 아름다운 그녀를 위해 망설임 없는 복수를 시작하는데.

한편, 창녀들이 장악한 구역 ‘올드 타운’에서 아름다운 창녀 ‘셜리’와 창녀들을 괴롭히던 부패한 형사반장이 살해당하는 사건에 휘말린 사진작가 ‘드와이트’. 그는 두려움에 떠는 창녀들을 지켜주기 위해 타운의 보스인 ‘게일’과 함께 경찰의 비호를 받는 갱들과 한바탕 전쟁을 준비한다. 유괴와 살인, 부패한 경찰의 배후에는 막강한 권력을 쥔 누군가가 숨어있고 이들은 이 모든 사건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변두리의 바(Bar) ‘케이디스 클럽’으로 속속 모여 드는데…

● 영화정보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스, 쿠엔틴 타란티노, 프랭크 밀러
주연: 브루스 윌리스, 제시카 알바, 미키 루크, 베네치오 델 토로 등
장르: 범죄 액션 스릴러
등급: 18세관람가

● 제품정보
오디오 : English Dolby Digital 5.1, DTS
화면비 : 1.85 : 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
자막 : 한국어, 영어
출시예정일: 2006년 7월 중순~말일
소비자가: 33,000원
상영시간: 377분

● 부가영상
◆ Disc 1 (총 176분)
- 본편 : 123분
- 코멘터리 : 1. 로버트 로드리게스 & 프랭크 밀러 / 2. 로버트 로드리게스 & 쿠엔틴 타란티노 / 3. Austin Audience Version
- 프랭크 밀러를 영화 제작에 끌어들이기까지
- 특별 손님 :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 끝내주는 엔진 방탄성능 뚜껑 : 씬 시티의 차
- 술과 여자, 그리고 총 : 씬 시티의 소도구
- 괴물 제작, 특수 효과, 분장
- 트렌치 코트와 그물 : 씬 시티의 의상
- 예고편
◆ Disc 2 (총 201분)
- 고객은 언제나 옳아
- 힘든 작별
- 노란 놈
- 성대한 살육
- 로드리게스 스페셜 피쳐 : 1. 15분 영화 학교 / 2. 올 그린 버전 / 3. 롱 테이크
- 씬 시티 : 라이브 인 콘서트
- 10분 요리 강습
◆ Disc 3 : Original Sound Track

웹사이트: http://www.enterone.co.kr

연락처

엔터원 홍보담당 2266-2600(3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