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소방방재본부, 위험물과 통신분야 2명 특별채용
이번 소방공무원 특별 신규채용은 위험물 전문가 1명과 통신분야 전문가 1명 등 2명으로, 이들은 각각 서울소방방재본부 예방과(위험물 담당) 및 서울종합방재센터(통신)에서 근무하게 되며, 위험물 전문가로 특채되는 소방공무원(지방소방위)은 신종위험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현장 소방대원에 대한 위험물화재 진압교육을 전담하고, 통신분야 계약직 공무원은 119종합정보시스템 운영 및 기술분석 등에 관련한 전문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신규채용과 관련하여, 위험물 전문가는 공업화학 기술사 또는 화공안전기술사 자격증을 소지한후 당해분야에서 2년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에 한하며, 통신분야 계약직 공무원은 응시자격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에 한한다.
접수기간은 위험물전문가는 7.31~8.4까지, 통신분야 계약직 공무원은 7.20~7.26까지 서울소방학교 전형팀에서 원서접수후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위험물 전문가는 9.8(금), 통신 계약직은 8.25(금) 각각 최종 합격자를 결정·발표한다.
서울소방방재본부는 지난해와 올해 2명의 법률전문가를 소방공무원으로 채용한데 이어 위험물 전문가의 소방공무원 채용 및 통신분야 전문가를 계약직 공무원으로 채용하므로서 체계적인 안전망 구축은 물론 갈수록 다양해지는 신종 위험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소방업무의 전문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ire.seoul.kr
연락처
소방방재본부 예방과 이재성 02-774-2846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 소방방재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