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호관찰소, ‘보호관찰행정개선을 통한 소년절도사범의 재범률 감소’ 설명회 가져

전주--(뉴스와이어)--전주보호관찰소 (소장 노청한)는 26일 오전 소내 교육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06년도 자체 혁신과제로 선정되어 있는 ‘보호관찰행정개선을 통한 소년절도사범의 재범률 감소’에 대한 업무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소년범죄자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절도사범(2005년 소년재범자 93명중 59명이 절도사범, 64%)에 대한 재범률 감소 대책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유비쿼터스 지도체계 구축, 단계별 기획프로그램의 수립, 탄력적인 근무시스템 실시, 지역사회 연계망 강화등이 제시되었다.

혁신실행팀의 팀장으로 선임된 조윤구 관찰팀장은 이달 10일 법무부 정기인사에 의해 전주보호관찰소로 부임하였으며 이날 행사에서 ‘지역사회 범죄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절도사범의 재범률을 낮춰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보호관찰의 본래 목적을 구현하겠다’며 재범률 감소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혁신실행팀의 팀원으로는 관찰팀 소찬영, 이충구계장, 전소영 주임이 선정되었으며 실행팀은 향후 5개월간 전북지역내 소년절도사범의 보호관찰을 맡아 재범률을 하락시키는데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jeonju.probation.go.kr

연락처

전주보호관찰소 관찰팀 이충구 계장 019-536-07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