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호관찰소, 사회봉사명령 집행 현장책임자ㆍ감독 전담위원 간담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보호관찰소(소장 노청한)는 23일(금) 대회의실에서 사회봉사명령 감독 전담위원과 사회봉사명령 집행 협력기관 현장책임자 등 60명을 초청하고, 엄정하고 투명한 사회봉사명령 집행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봉사명령의 효율적인 집행방안과 보호관찰 실효성 강화를 위한 범죄예방위원 활용 등에 관하여 논의하고자 함이며, 사회봉사명령 집행감독 시스템을 협력기관 현장책임자ㆍ감독 전담위원ㆍ보호관찰소의 3중으로 구축하였으며, 협력기관 및 전담위원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만들고자 함이다.

지역사회자원인 범죄예방위원 28명을「전주보호관찰소 사회봉사명령 집행 협력기관 현장감독 전담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전담위원은 위촉받은 해당 협력기관을 매주 1회 이상 감독함으로써 보다 내실있고 충실한 봉사 집행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전담위원 P(남,52세,회사원)씨는 “마음에 맞는 사회봉사명령자들과 함께 후원단체를 만들어 위촉 협력기관을 수시로 방문하여 지속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경복 집행팀장은 사회봉사명령 집행실무교육을 통하여 전담위원 및 현장책임자들에게 국가형벌권을 집행한다는 사명감을 심어주었으며, 사회봉사명령 집행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노력하는 한 해가 되자고 다짐하였다.

또한 전주보호관찰소장은 “사회봉사명령자들이 사회봉사명령 집행을 통하여 자신의 과오를 깊이 반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재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jeonju.probation.go.kr

연락처

전주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태윤 계장, 063-244-0515, 016-604-52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