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C , 복리제도로 직원 사기 ‘쑥쑥’

뉴스 제공
에이치엔씨
2006-08-07 14:40
군포--(뉴스와이어)--클린룸 전문 설비 시공업체인 HNC(대표이사 임재영)가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두 팔을 걷어 붙였다.

HNC는 직원들의 사기 함양이 조직 성과로 이어진다는 판단 아래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선택적 복리 후생제도’를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HNC는 기존에 실시하던 법정 복리후생 제도 외에 건강관리, 역량 개발, 문화레저, 생활친화 등의 자율 선택 항목을 두어 직원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개별 지급 포인트 내에서 선택·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는 기본적인 복리 사항에 부여된 기본 포인트와 개인별 성과와 직급에 따라 차등 부여된 선택 포인트를 합친 범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제도로서 직원들의 복리 후생 선택의 폭을 넓히는 방향에서 설계됐다.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는 ㈜HNC가 2006년부터 채택해 실시하고 있는 ‘성과주의 원칙’에 입각해 마련된 것으로 고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만들어 전 직원의 사기 진작과 고성과 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직원들의 만족감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치엔씨 개요
㈜ HNC는 1998년 4월 창립되어 클린룸 및 플랜트 시설을 최적으로 제공해 온 기업입니다. 산업환경 분야 이외에 병원 특수 공공시설 및 주거공간을 사용자 중심의 사고로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1년 연매출 70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헬스케어, 바이오, 식물분야 등 인간과 기술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감성적 요소를 반영하여 혁신·창의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중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nceng.com

연락처

031-428-8914 기획part/정유진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