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미디어, 다날과 지상파DMB 데이터방송 운영계약 체결
지상파 DMB 사업자 유원미디어(대표 조순용, www.u1media.com)는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과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운영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유원미디어의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은 다날이 운영 대행하게 되며 유원미디어와 다날은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시장을 주도하고 지상파 DMB 시장 확대 및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유원미디어는 데이터방송 운영과 함께 DMB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유원미디어의 조순용 대표는 “모바일 콘텐츠 선도 기업으로 콘텐츠 확보 경쟁력과 지상파 DMB 사업에 탁월한 이해를 지닌 다날과의 제휴로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에서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본다.”며 “차별화,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시장을 선도하며 아울러 DMB 시장 확대,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06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인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서비스는 지상파 DMB의 데이터방송 채널을 통해 Video, Audio, 텍스트, 이미지 형식의 데이터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대 수는 지난 7월 말 기준 약 140만대로 집계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u1media.com
연락처
U1미디어 전략사업본부 대외협력팀 이유원 2071-3551
-
2010년 2월 28일 10: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