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포소녀’ 원소스멀티유스 본격시도

서울--(뉴스와이어)--쾌락의 명문 무쓸모高 스타들의 뻔뻔하고 섹시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 <다세포소녀>(제공/제작 ㈜영화세상 | 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 감독 이재용 | 주연 김옥빈 박진우 이켠 유건)가 원작만화 단행본 발매, CATV 드라마 제작에 이어 OST, 이미지앨범, 가난인형, 게임, 소설책 발간에 이르기까지 드라마, 캐릭터, 음악, 게임, 출판 등 엔터테인먼트 전분야를 아우르는 부가 사업을 추진,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Use)’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현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은 하나의 컨텐츠를 영화, 게임, 캐릭터상품, 장난감, 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이르는 말로 대표적인 예로는 만화 ‘포켓몬스터’, 소설책 ‘해리포터 시리즈’ 등이 있다. 국내에서도 이전의 몇몇 영화들이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을 시도해왔지만 일본이나 미국의 성공 사례에는 못 미쳐왔던 것이 사실.

<다세포소녀>는 원작만화 단행본 발매, OCN 슈퍼액션 방영이 결정된 국내 최초의 스핀오프 시리즈 <시리즈다세포소녀>를 시작으로 영화 OST 발매, <다세포소녀> 이미지앨범 발매, 가난인형 캐릭터 상품 출시, <다세포소녀> 맞고 게임 출시, 소설책 출시 등 라이센싱을 포함한 다방면의 부가사업 진행을 통해 한국 영화 최초로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의 효과적인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가난을 등에 업은 소녀’ 김옥빈의 가난인형 출시!

<다세포소녀>의 캐릭터 상품 ‘가난인형’이 제작사 영화세상과 원작자 B급 달궁, 인형 전문 생산업체 드림토이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8월 8일 온라인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 첫 출시되었다. 가난인형은 <다세포소녀>의 주인공 ‘가난을 등에 업은 소녀’(김옥빈)이 영화 속에서 업고 다니는 ‘가난’을 캐릭터화한 상품으로 <다세포소녀>의 비주얼이 첫 공개되던 시점부터 큰 관심을 모아왔다. 영화 제작사, 원작자와의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출시됨으로서 한국 영화 캐릭터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세포소녀> 이미지 앨범 ‘Love Story From 다세포소녀’ 발매!

유니버셜 뮤직 코리아가 지난 7월 28일 발매한 <다세포소녀> 이미지앨범은 영화 <다세포소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테마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화 OST와는 달리 캐릭터들의 특징과 영화 속 스토리에 따라 선곡된 다양한 장르, 다양한 색깔의 친숙한 유명 팝 17곡을 담고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가난을 등에 업은 소녀’의 궁상 아다지오로는 ‘Adagio’의 ‘Secret Garden’이, ‘두눈박이를 위한 마음 - 그곳에 사랑 있으라!’라는 ‘안소니’ 테마로는 ‘로라 피기(Laura Figy)’의 ‘Let There Be Love’ 등이 담겨 있다.

<다세포소녀> 모바일 맞고 게임 출시!

모바일게임 개발업체 ㈜모아이테크놀러지(대표 장준화)에서 제작한 ‘다세포소녀 맞고’는 영화 <다세포소녀>의 원작만화를 배경으로 개발한 모바일 게임.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정교한 그래픽과 깔끔한 UI(User Interface), 실감나는 사운드 외에도 게임 도중 원작 만화 ‘다세포소녀’의 장면들을 볼 수 있어 기존 모바일 게임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재미를 담고 있다. ‘다세포소녀’ 맞고 게임은 현재 KTF, LGT를 통해 서비스 중이며 금주 내에 SKT의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다세포소녀> OST 발매!

‘흔들녀’ 김옥빈의 섹시한 댄스부터 유쾌 발랄한 뮤지컬 장면까지, 신세대 배우들의 춤과 노래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다세포소녀>의 개성 넘치는 음악을 담은 OST가 라임라이트 뮤직 컨설팅을 통해 지난 8월 1일 발매되었다. <반칙왕> <알포인트> <달콤한 인생> 등의 영화음악으로 유명한 복숭아의 장영규 음악감독이 음악을 맡은 <다세포소녀>의 OST는 주류사회에 반발하는 뻔뻔하고 섹시한 문제적 고딩들의 다양한 행태를 따라가는 오리지널 스코어부터 중독성 강한 뮤지컬 음악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주연배우 박진우가 영화 속에서 직접 부른 노래도 담겨있어, 영화의 재미를 미리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최초의 스핀오프(Spin-Off) 시리즈 <시리즈다세포소녀>!

15분에서 30분 분량의 에피소드 40편으로 구성된 <시리즈다세포소녀>(제작 ㈜다세포클럽)가 오는 8월 30일부터 케이블 OCN 슈퍼액션을 통해 방영된다. 영화와는 다른 별도의 법인을 통해 제작된 <시리즈다세포소녀>는 제작 총지휘를 맡은 김의석 감독을 비롯하여 유정현, 조운, 정소연 감독 등 단편영화로 알려진 젊은 감독 9명이 연출을 맡았고, 여운계, 곽지민, 임성언 등이 출연하여 영화 <다세포소녀>와는 또 다른 이야기를 다룰 예정. 올해 부천영화제를 통해 에피소드 중 9편이 TV 방영 전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

파격적이고 도발적인 소재와 한국 최고의 비주얼 아티스트 이재용 감독의 만남, 그리고 <친절한 금자씨>의 정정훈 촬영감독, <형사>의 이형주 미술감독, 한국 현대 무용계의 대모 안은미,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 서상영 등 국내 최고 스탭들의 결합으로 뜨거운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다세포소녀>. 8월 10일 개봉을 앞두고 게임, 음악,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컨텐츠를 통해 개봉 전부터 관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가난을 등에 업은 소녀’, ‘테리&우스’, ‘외눈박이’ 등 독특한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문제적 고딩들의 Fun뻔하고 Sex시한 로맨스와 기존의 가치관을 깨는 예측불허의 웃음으로 무장한 영화 <다세포소녀>는 8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연락처

영화세상 기획실 3443-942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