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Q 품질혁신운동‘’ 전개
한국동서발전주식회사(사장 이용오)가 품질경영기반 강화를 위해 본격적인 품질혁신운동에 나섰다.
한국동서발전은 29일 품질경영 활성화를 위한 경영혁신 방안으로 ''3PQ 품질혁신운동''을 제정, 전사적으로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이 추진하는 ''3PQ 품질혁신운동''의 3PQ는 People Quality, Process Quality, Product Quality의 약칭으로 미래지향적인 인재양성과 업무수행품질의 확보, 설비의 근접관리를 통한 무고장운전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동서발전은 개인의 담당업무에 비전을 설정하는 ''My Vision''제도를 도입 자신과 회사의 발전을 공동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하고, 업무수행의 주체인 실무자가 직접 업무절차도를 개발해 신규보직자의 업무파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1인 1기기 관리자를 임명해 해당 설비를 집중관리토록 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개발,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한국동서발전의 ''3PQ 품질혁신운동''은 품질개선을 위해 단순한 제도나 기법을 도입하던 과거의 소극적 방식과는 달리 품질에 대한 전 직원의 근본 인식을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총체적 혁신을 위한 실천활동을 펼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전 직원의 의식개혁을 바탕으로 가능한 모든 단계에 걸친 품질혁신을 이뤄내고자 하
는 것이 ''3PQ 품질혁신운동''의 핵심"이라며, "직원 모두의 능동적인 참여가 필수적인만큼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를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3PQ 품질혁신운동''을 위한 사업소별 세부추진계획을 별도로 수립하여 운영할 계획이
며, 사업소별로 품질혁신주간을 설정, 우수활동사례를 전시하고 발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ew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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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1월 23일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