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복합화력, 가스터빈 3호기 무고장운전 500일 달성

서울--(뉴스와이어)--- 전호기 1,000일 무고장운전 달성의 계기 마련 -

한국동서발전(주) 일산복합화력발전처(처장 이복채) 가스터빈 3호기가 24일을 기해 무고장운전 500일을 달성 하였다.

지난해 5월 가스터빈 4호기를 마지막으로 ''최단기간 전호기 500일 무고장 운전'' 이라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는 일산복합화력은 이번에 가스터빈 3호기가 무고장운전 500일을 달성함으로써 일산복합의 경영목표인 ''전체호기 1,000일 무고장 연속운전 달성'' 에 한 발자국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가스터빈 3호기 무고장운전 달성은 동절기 열공급을 위한 계속운전과 용량요금 손실예방을 위한 심야 열공급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외부여건과 기동정지가 많은 복합화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뤄졌다는 측면에 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수도권 지역의 부족한 열공급을 담당, 동절기 난방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LNG 부족시 연료전환을 통해 LNG 물량의 수급조정에도 기여하는 등 일산복합화력은 안정적인 전력공급이라는 본연의 임무 외에도 여러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 오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일산복합화력의 연속적인 무고장운전 달성은 야간 보수작업도 마다않고 헌신적인 노력을 쏟아온 직원들의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회사 중기 경영목표인「ACE 2007」의 조기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노사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설비 운영과 유지정비를 완벽하게 수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ewp.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