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호관찰소, 비행소년과 부모 대상‘사랑의 부모교실’ 입교식 가져

전주--(뉴스와이어)--전주보호관찰소(소장 노청한)는 2006. 8.30.부터 비행소년과 그 부모를 대상으로 2개월 과정의 홈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인 「사랑의 부모교실」을 개설하고 입교식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부모와 안정된 애착을 형성하지 못할 경우 가정에 대한 소속감의 결여 및 부모와의 갈등으로 가족보다는 또래집단과 유착이 강화되면서 폭력이나 가출등과 같은 비행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전주보호관찰소는 부모와 청소년의 적절한 관계형성을 도모하고 가족구성원들의 대화단절로 인한 갈등발생을 줄일 수 있는 가족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 증진에 초점을 두고 사랑의 부모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전주보호관찰소에서 실시되는 「사랑의 부모교실」은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교육에 참여하여 가족가치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획득하는 것을 시작으로 효과적인 부모역할 활동 전반에 대한 체험학습등을 통해 가정으로 돌아가 자녀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홈프로젝트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궁극적인 목적은 비행소년의 재비행 예방이다.

또한「사랑의 부모교실」은 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뿐만 아니라 보호자와 보호(비행)소년이 함께 참여하여 몸이 불편한 노약자들을 위한 도시락배달, 청소, 목욕등의 자원봉사활동, 가족사랑캠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녀와 부모간에 사랑의 편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간 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전주지방법원 소년부에서 소년사범에 대한 특별준수사항으로 부과되면서 개설된 「사랑의 부모교실」현재까지 총 58명의 소년과 그 보호자가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교육을 이수한 보호자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jeonju.probation.go.kr

연락처

전주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태윤 계장, 063-244-0515, 016-604-527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