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벼룩시장, 경주 광고영상박물관 및 전통탁본 체험단 모집
어린이문화체험교실은 부산벼룩시장이 5년이상 매월 1회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6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고도 경주에서 광고영상박물관(경주대학교) 및 전통탁본체험(동국대학교)을 주제로 진행된다.
탁본은 유물에 새겨진 글씨나 그림 등을 종이에 그대로 찍어내는 것으로 천 수백년 전 신라의 궁궐과 사찰에 이용되었던 기와와 전(벽돌) 등에 새겨진 아름다운 문양을 관찰하고 문양에 숨겨진 뜻과 의미를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이해하는 문화체험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경주대학교 내 마련된 큐-뮤지엄은 900여억원이 투자된 광고영상박물관으로써 3,600여 점의 각종 광고 자료와 기자재외에도 엄선된 우리나라 광고 700여 편을 전시해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와 사회상을 엿볼 수 있는 아주 유익한 곳이다.
지난 8월 행사에 자녀들를 참여시킨 한 학부모는 홈페이지를 통해서"행사를 다녀 온 아이들의 얼굴엔 피곤하지만 부모로써 채워주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통하여 많은것을 보고 느끼며 행복해 하는 아이들을 모습을 보며 무척기뻤답니다.
부산의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이프로그램을경험하고 꿈을 키울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부산의 여러지역에서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본 체험을 통해 참가자간의 교류를 넓히고, 즐거운 추억도 가져갈 수 있으며,특히 주5일제 수업이 월2회로 확대운영되어, 자녀 야외학습체험에 대해 고민중인 가정에서는 본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벼룩시장 문화체험교실은 지난 7월부터 한국복지재단 부산지부와의 결연을 통해 부산지역의 빈곤 및 소외아동 10여명을 매월 행사에 초청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체험교실을 통한 결연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어린이문화체험교실 홈페이지(www.kidwill.com)를 통해서 9월19일(화)까지 가능하며 신청자 중 80명을 선정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미디어윌 부산벼룩시장 개요
MediaWill이란 이름이 낯선 분이 계실 지도 모르지만 '벼룩시장'이란 이름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MediaWill은 지난 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을 발행한 이래,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전개하여 현재는 종합부동산서비스, On-Line 쇼핑, 인쇄, 잡지 및 단행본 등 7개의 전문미디어와 7개의 계열사 및 관계사를 운영하는 종합정보미디어그룹이다.
웹사이트: http://busan.findall.co.kr
연락처
미디어윌 지방사업본부 홍보담당 김현석 대리 010-8456-1060
이 보도자료는 미디어윌 부산벼룩시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