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지상파 DMB 협력의향서 체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지상파 DMB 사업권 획득에 총력을 다하기로 합의하고 사업권 획득 후에는 야호커뮤니케이션이 지상파 DMB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 및 교환, 공동제작에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지상파 DMB 핵심사업으로 평가되는 LBS(위치기반서비스) 분야에서도 교통정보, 지도정보 및 POI(Point of Inerest 관심지역)정보 등 야호커뮤니케이션이 확보하고 있는 관련 DB를 공유하고 단말기 제조 분야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외에도 지상파 DMB 사업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조를 약속하고 내년 3월로 예정돼 있는 사업자 선정시기까지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야호커뮤니케이션 이기돈 사장은 “지상파 DMB 사업은 통신과 방송을 융합할 수 있는 콘텐츠의 확보여부가 어느 사업분야보다도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LBS 관련 정보, 기술이 K-DMB와의 제휴로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야호커뮤니케이션은 이번 K-DMB와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지상파 DMB 상에서 구현될 수 있는 음원콘텐츠 및 교육,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콘텐츠의 활용안을 마련하는 한편 계열회사인 LBS 전문기업 오픈포유의 적극적 협조를 유도해 관련 정보 및 기술을 지원 받는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웹사이트: http://www.yahohpia.com
연락처
홍보팀장 송희영 02-3444-5782(내선 110)
-
2006년 12월 13일 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