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인력근무 희망자 구직등록 안내

서울--(뉴스와이어)--근로자의 산전후휴가, 육아휵직 등에 따라 기업에서 한시적으로 채용이 필요한 인력에 대한 전문적인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체인력근무자를 확보하여 10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06.9.15~’06.9.30 시범서비스)

이번 대체인력확보를 통해 직종별로 경험 있는 여성 등 대체인력을 확보하였다가 기업의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등에 따른 대체인력 수요발생시 가용한 인력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등 상시 대체인력 채용정보를 지원하는 체계를 의미한다.

출산 및 육아휴직으로 인한 대체인력에 대하여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활용 실적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는 대체인력 지원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데도 기인하지만 수요 발생시 적시에 적정 인력을 찾을 수 없는 데에도 기인한다

이에 정부가 공적인 대체인력 구인, 구직정보 네트워크를 구축, 기업에 필요한 대체인력 채용정보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인력운용부담을 경감하고, 육아휴직에 따른 동료 근로자 업무가중 요인 해소 등 육아휴직 활성화를 위해 필요로 하고 있다.

따라서 대체인력근무 희망자는 서울강남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팀(문의 3468-4764~4770)으로 구직등록을 신청하면, 워크넷에 대체인력 구인, 구직자 정보망을 구성하여 기업의 구인요구에 따라 대체인력 알선 서비스를 실시 할 예정이다.

연락처

서울강남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지원팀 김은정, 3468-4764~4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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