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치소 제1902 경비교도대, 요일별 테마점호 실시

의왕--(뉴스와이어)--서울구치소(소장 강보원) 제1902 경비교도대에서는 2006. 8월부터 저녁점호 방식을 혁신하고 『요일별 테마점호』를 실시함으로서 대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전의 저녁점호는 엄숙하고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당직 중대장의 지시전달 사항위주의 일방적이고 하향식 방식으로 실시되어 자율성이 강하고 상향식 의사결정을 원하는 신세대 장병들로부터 호응을 받지 못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요일별 테마점호는 각 요일별로 특색있고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데 명상의 시간(월) 뉴스시청(화) 계급별 토론(수) 소대별 토론(목) 스트레칭 및 레크레이션(금) 비디오 시청(토) 가족등에게 전화, 편지, 이메일쓰기(일)로 편성 운영되고 경비교도의 자율적 참여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하루를 되돌아보고 전우애를 다지는 시간으로 되어있다.

특히 수요일과 목요일에 실시되는 토론점호는 평상시 말하지 못하고 가슴에 묻어 두었던 개인적 불만이나 애로사항들을 토론으로 해소하여 호응을 받고 있으며 경비교도 폭행사고등을 예방하여 무사고 부대운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울구치소는 앞으로도 요일별 테마점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새로운 내용들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효율적인 저녁점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웹사이트: http://seoul.corrections.go.kr

연락처

서울구치소 박순채 031-423-61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