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DMB U1미디어, 가을맞이 프로그램 개편 단행
지상파 DMB 방송국 유원미디어(대표 조순용, www.u1media.com)는 자체 제작 비중을 줄이고 제휴 프로그램을 늘리며 ‘저비용, 고효율’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신규 제작 프로그램으로 가을맞이 새 단장에 나선다.
우선 경제전문케이블인 MBN과 제휴해 ‘U1-MBN 뉴스’를 정오와 오후5시 하루 두 차례 편성하게 되며, 인터넷에서 화제 또는 이슈가 되는 것들에 대해 종합 정리해주는 ‘U1 Internet Catch’, APTN 뉴스 클립을 원어로 듣는 ‘U1 World Catch’ 등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Feel the DMB’는 논스톱 뮤직 비디오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되며 야구 관련 자료화면 및 기록을 다루는 야구 전문 프로그램 ‘wow! 야구가 좋아요’도 신설된다.
또한 월드컵 총 결산 다큐멘터리 10부작 ‘특집 다큐 65억의 축제 2006 독일 월드컵’과, 22회에 걸쳐 방송될 각종 기록 모음 ‘2006 독일 FIFA 월드컵-결정적 순간들’을 편성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조트를 안내하는 ‘DMB로 떠나는 세계 100대 리조트 여행’, 자동차에 관한 상식을 알려주는 ‘MOTOR WORLD’, 네티즌들이 만든 컨텐츠, 네티즌들에게 인기 있는 컨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판도라의 상자’ 등 인터넷방송과의 제휴 프로그램도 방송할 예정이다.
U1미디어의 조순용 대표는 “회사의 창립 1주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번 개편의 방향은 기존 지상파의 틀을 벗어나 보다 DMB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진취적, 도전적, 모험적 성격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u1media.com
연락처
U1미디어 전략사업본부 대외협력팀 이유원 차장 2071-3551
-
2010년 2월 28일 10: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