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문화원연합회 워크숍 개최
이번에 2회째를 맞는 이번 컨설팅워크숍은 각 지방문화원 직원들을 대상으로,지방분권 및 문화분권시대에 지방문화원이 보다 능동적이고 전문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각 문화원간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그 동안 향토문화창달에 앞장서온 전국 224개 지방문화원은 최근 복권기금을 지원 받아 문화소외계층이나 사회적인 빈곤층등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프로그램을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전국문화원연합회는 좀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지방문화원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의 필요성을 느껴 김주호 한국문화예술교육 진흥원장, 오순환 한국문화관광연구소장, 최혜자 한국문화정책연구소 기획실장등 전문 강사진을 구성, 이번 컨설팅워크숍을 기획하게 되었다.
1차 문화예술교육 및 체험프로그램과 2차 지역축제 및 공연프로그램을 통한 현장 밀착형 컨설팅워크숍, 문제해결 컨설팅워크숍, 지식공유형 컨설팅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타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심화 교육과정이다.
전국문화원연합회 관계자는 “앞으로 해마다 이런 워크숍을 통해 지방문화원의 전문화된 프로그램과 인력양성과정을 바탕으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문화원연합회 개요
지방문화원의 균형발전과 상호협조 및 공동이익 증진을 위하고 민족문화의 국제적인 교류와 창달을 목적으로 향토고유문화의 보존 및 계발활동 지도지방문화원의 균형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및 지원, 국내외 문화단체와의 협력 및 자료 등의 교류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연락처
전국문화원연합회 홍보담당 임소연 과장 02-702-2500 / 017-410-0321
-
2006년 12월 11일 1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