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치소, 고충처리신고 처리과정 전자문서화

의왕--(뉴스와이어)--서울구치소(소장 강보원)에서는 민원인들의 고충사항 해결을 위하여 민원창구에 고충처리신고 창구를 만들어 놓고 운영하고 있으며 2006. 9. 14 현재까지 약 50여건의 민원인고충사항이 신고 되어 처리하였음.

접수된 고충사항 중에는 정신질환이 있는 자식의 치료를 위한 진료요청, 수용생활 중 거실내에서의 괴롭힘, 장애자인 아들, 며느리가 동시에 입소하여 접견을 원하는 안타까운 경우, 출소시 피해자로부터의 보호요청 등 수용중인 가족의 건강을 걱정하는 심정과 수용생활에 대한 불안감의 표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우리 소에서는 고충신고 처리 과정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신고 된 고충사항을 해당과에 통보하는 절차를 전자 문서화하여 직원들이 공람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처리 결과를 가족들에게 알려줌으로서 민원인들이 교정행정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하고 다가서는 민원행정의 실천구현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웹사이트: http://seoul.correction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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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구치소 민원사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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