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보호관찰소,가정폭력치료강의 수강명령 집행

청주--(뉴스와이어)--청주보호관찰소(소장 배흥진)는 9월 11일부터 가정폭력가해자 8명에 대한 "가정폭력치료강의 수강명령집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 관계자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수강명령이란 유죄간 인정되거나 보호처분의 필요성이 인정된 자에 대하여 일정시간 동안 강의, 체험학습 등 범죄성 개선을 위한 교육을 받도록 명하는 것으로, 가정폭력치료강의는 폭력행위등으로 인해 손상된 가정에 대한 통찰력 함양을 위한 학습과 훈련을 통해 가족관계의 개선과 건강한 가정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가정폭력치료강의 프로그램은 개별상담 및 토의,MBTI검사,분노관리,의사소통훈련,폭력과 음주,사회봉사 체험 등의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문적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수강명령을 통해 가정폭력 가해자들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변화의 의지를 각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가정폭력치료강의를 받게 된 김모씨(45세)는 "사업실패 후 경제적인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아내에게 폭력을 행사함으로써 해결하였던 것 같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보호관찰소 배흥진 소장은 "그동안 가정폭력을 가정내 문제로 보고 사회적 관심과 대책에는 소홀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가정폭력의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가정폭력에 대한 가해자,피해자 및 관련기관의 인식전환이 절실하다"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ju.probation.go.kr

연락처

청주보호관찰소 집행팀 송용환 계장 043-295-60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