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관찰대상자 국선도 체험 여행

청주--(뉴스와이어)--청주보호관찰소(소장 배흥진)는 2006. 11. 7.부터 8.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청소년 20명을 데리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선도 수련법인 국선도를 체험하기 위하여 충남 공주의 천선원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이들 보호관찰 청소년 대부분은 무직자 및 학교부적응자로 사회적 냉대 및 가족의 무관심으로 충동적이고 무절제한 생활이 습관화 되어 있고 평소 자신에 대한 자존감을 갖지 못하고 있어 국선도 체험을 통하여 잃어버린 기(氣)를 살려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여행은 국선도체험을 통한 “참 나”찾기를 주제로 보호관찰청소년들이 불우한 성장과정을 통해 형성된 부정적인 사고방식과 열등감을 극복하고 자신을 사랑하며 타인을 긍정할 수 있도록 “참 나 찾기”명상 및 기체조등을 수련하였다.

여행에 참가한 보호관찰청소년 김○○(18세)은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명상을 해보니 평소에 느끼지 못한 나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집에 돌아가서도 자신감을 갖고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여행 소감을 밝혔다. 청주보호관찰소장 (배흥진)은 앞으로도 보호관찰대상자들에게 재범방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ju.probation.go.kr

연락처

청주보호관찰소 김형식 043-296-6035 019-296-456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