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보호관찰소, 청소년 인성강화 수강명령집행

청주--(뉴스와이어)--법무부 청주보호관찰소장(소장 배흥진)는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법원에서 청소년수강 명령을 부과 받은 소년 수강 대상자 14명에 대한 청소년 인성강화 수강명령을 집행하였다.

청소년 인성강화 수강명령집행은 소년법에 의거 집단활동과 교육을 통하여 자신을 이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심성계발훈련 및 집단상담등을 통해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하고 건전한 자아의식을 정립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재범을 예방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수강명령 프로그램은 집단상담,심성계발훈련, 약물오남용교육, 분노관리와 의사소통 훈련, 건강한 인터넷 세상,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명상 및 이완훈련, 체험학습 및 집단토의 등의 강의 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식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법원에서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으로 수강명령 24시간을 붇과 받고 수강명령집행에 참여하고 있는 김모군(18세,학생)은 "제가 저지른 범죄의 해악성에 대해서 그동안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수강명령이 제 자신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어, 긍정적인 삶을 설계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ju.probation.go.kr

연락처

청주보호관찰소 집행팀, 최진우 계장, 0473-295-60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