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시설 영양사, 추계학술대회 개최

의왕--(뉴스와이어)--서울구치소(소장 강보원)의 전문연구모임인 『바른급식사랑방』은 2006. 9. 23(토) - 24(일) 양일간 서울구치소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해 여름 학교급식시설에서의 식중독 환자 발생 등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던 단체급식시설의 식품위생관리와 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그리고 수용자 급식의 질적향상을 위한 조리방법 개선 등에 대하여 회원들의 연구내용 발표 및 시설견학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계학술대회부터는 이전과 달리 김경주 (사)대한영양사협회 부회장 등 외부전문강사 5명을 초빙하여 전문적인 식품위생관리 및 조리방법 개선 등에 대한 특별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한층 풍성한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추계학술대회를 주관하는 서울구치소 전문연구모임 『바른급식사랑방』은 교정시설에서 근무하는 영양사 등 140여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구모임으로서, 지난 2/4분기 법무부 연구모임활동평가에서 우수상을, 2006년 학습동아리(COP)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우수연구모임이며 이러한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사례 및 제안사항은 향후 관련부서와 협의, 수용자 급식관련 정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eoul.corrections.go.kr

연락처

서울구치소 총무과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