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경쟁력과 통일전략연구회’, 대학생 통일논문 공모 시상식 및 심포지엄 개최

뉴스 제공
국회의원 김석준
2006-09-25 19:26
서울--(뉴스와이어)--김석준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의원연구단체 「국가경쟁력과 통일전략연구회」는 바른사회시민회의(공동대표 박효종 서울대 교수)와 공동으로 9월 26일(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 젊은 눈으로 바라보는 북한, 그리고 통일! - 대학생 통일논문 공모 시상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국가경쟁력과 통일전략연구회’와 ‘바른사회시민회의’는 국회의원과 대학생의 만남을 모토로 이미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한 바 있다.

그 첫 번째 행사가 지난 6월 JSA 탐방단을 모집해 분단현실과 남북대처 상황을 직접 목격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한 것이고, 두 번째 행사가 지난 7월 대학생 통일논문 공모였다.

공모는 대학생들이 남북관계의 현실을 바로 알고 북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함양함으로서 통일 세대의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하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으로, 김영수 서강대학교 교수와 김태우 국방연구원 박사의 심사를 거쳐 5명의 우수 논문자를 선정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수 논문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이어지는 심포지엄에서 우수 논문 수상자가 직접 논문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이어 김규륜 통일연구원 박사와 유호열 고려대학교 북한학과 교수, <국회의원연구단체>국가경쟁력과 통일전략연구회 소속 박종근 공동대표, 김애실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통일논문과 관련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국가경쟁력과 통일전략연구회’와 ‘바른사회시민회의’는 북한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위한 뜻 깊은 행사를 지속할 예정이며 개성공단 및 금강산 방문도 추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msukjoon.com

연락처

김석준의원실 02-788-2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