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연구체험단 예술가 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 대상자 선정 발표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화가, 사진가, 작가 등을 대상으로 공모하였으며, 지원자의 경력, 현지 활동계획, 향후 홍보계획 등에 대한 세부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다. 파견자들은 문학가 신동호, 아동문학가 한정기, 화가 강소영, 사진가 신특수, 수중사진가 박수현 등 5명이다. (명단 및 약력 별첨)
이번에 선발된 체험단은 11월 5일 출국하여 약 3주간 남극세종과학기지를 방문, 혹독한 남극의 해빙기(解氷期) 자연환경과 과학을 소재로 창작활동을 벌이게 되며, 체험활동의 결과물은 대한민국과학축전을 비롯한 과학과 예술 행사에 사용될 뿐 아니라, 도서출판 및 개인전 등을 통해 과학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게 된다.
한편, 대학생·과학교사 협동연구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과학교사(지리 포함) 및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0월 초 공모절차를 거쳐 12월 중 남극에 파견하여 과학자들과 함께 세종기지 주변 및 연구선 승선을 통한 연구체험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남극연구체험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네이버에 개설된 “남극연구체험단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oletopole2)” 및 극지연구소 홈페이지(www. kop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남극연구체험단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상기 웹싸이트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10월 20일까지 주최측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jylee@kopri.re.kr, 전화 032-260-6011~7
웹사이트: http://www.kopri.re.kr
연락처
극지연구소 혁신기획팀 이지영
전화 032-260-6011
-
2008년 2월 18일 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