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레이네트웍스, 업계 최초로 사이트-사이트 SSL VPN 개발

서울--(뉴스와이어)--SSL VPN과 웹가속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 (대표 : 김영한, www.arraynetwork.co.kr )는 SSL VPN 솔루션 업계 최초로 본사-지사간을 연결하는 사이트-사이트 SSL VPN을 개발 했다고 발표 했다. SSL VPN의 보급 확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IPSec VPN의 영역으로 남아 있던 사이트간 VPN까지 SSL VPN으로 대체가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은 IPSec VPN이 제공하던 모든 영역을 SSL VPN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발표한 어레이네트웍스의 사이트간 SSL VPN 솔루션은 기존의 IPSec VPN이 제공하던 사이트간 VPN 기능 뿐만 아니라 사용자 및 그룹별 정책에 기반한 정교한 접근 통제, 내부 네트워크 숨김 그리고 관리자의 부하 경감 등과 같은 추가적인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자원(어플리케이션, 네트워크, 프린터 등)에 대해 특정 사이트, 특정 사용자 또는 사용자 그룹 이외에는 접근할 수 없도록 VPN 차원에서 세밀하게 통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SSL VPN은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VPN 기술 영역이다. 그간 SSL VPN은 주로 이동 근무자, 파견 근무자, B2B, 재택근무자, 해외 공장 및 사무소와 같은 소규모 이용자의 원격지 보안 접속용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IPSec VPN의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대규모 본-지사간의 사이트간 연결용으로는 여전히IPSec 기반의 VPN 솔루션이 차지해 왔었다.

어레이네트웍스는 사이트-사이트간 SSL VPN솔루션의 개발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에 변경을 가하지 않고도 두 개 이상의 사이트에 위치하는 어플리케이션간, 호스트간, 네트워크간 양방향 암호화 접속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SSL VPN 솔루션을 보유하게 되었다. 사이트간 SSL VPN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자는 사용자 개개인 별로 접속 가능한 정보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정교하게 접근 통제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단일 플랫폼에서 원격지의 이동 사용자 지원과 본-지사간 VPN 구축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발표한 어레이네트웍스의 사이트-사이트 SSL VPN은 어레이네트웍스의 SSL VPN 전 모델에 적용된다.

사이트-사이트간 SSL VPN은 세가지 방식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첫째는 게이트웨이-게이트웨이 방식이다.

이 방식은 센터와 원격지에 각기 센터 장비와 원격지 장비를 두고 SSL VPN 장비간에 허브-스포크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는 구성 방식이다. 이 구성은 기존의 IPSec VPN 기반의 구성과 유사 하다.

두번째 방식은 POS 단말과 같은 원격지에 위치한 터미널 또는 서버가 직접 센터의 SSL VPN장비와 연결되는 구성이다. 이 구성의 특징은 원격지에 별도의 SSL VPN 게이트웨이 전용 장비를 두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다. 기존에는 원격지에서 센터의 SSL VPN 게이트웨이로 접속이 가능한 단말은 주로 개인용 컴퓨터에 국한되어 있었다.

세번째 방식은 메시 게이트웨이 구성 방식이다.

이 방식은 센터의 SSL VPN 게이트웨이와 원격지의 게이트웨이가 상호 터널을 형성하고, 원격지의 게이트웨이가 또 다른 원격지의 게이트웨이와 터널을 이중으로 구성하거나 개별 이동 사용자에 대한 게이트웨이 서비스 제공을 제공하는 구성을 말한다. 이러한 방식은 다계층 네트워크 구조를 가지고 있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의 VPN 요구 사항을 만족 시켜 줄 수 있다.

어레이네트웍스가 사이트-사이트 SSL VPN을 개발한 배경은 시장의 강력한 요청 때문이다. SSL VPN 고객들은 기존의 프레임 릴레이나 IPSec VPN기반의 사이트-사이트간 VPN의 대체 수단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요구를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따라서 고객들은 사이트간 VPN 구축을 지원하는 SSL VPN이 개발됨에 따라 IPSec VPN과 SSL VPN의 두 플랫폼을 운용해야 하던 것에서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으면 SSL VPN이 지니고 있는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어레이네트웍스의 CEO인 마이클 자오는 “어레이네트웍스가 SSL 기반의 사이트간 VPN을 업계 최초로 개발한 것은 SSL VPN의 발전에 있어서 매우 획기적인 일이 될 것이다. 또한 이 기술의 개발로 인해 어레이네트웍스는 이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rraynetwork.co.kr/

연락처

김영한 02-3461-8125 011-9879-0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