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IT기업 중국 시장 공략 성공
대덕특구기술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으로는 (주)케이맥, (주)대덕위즈, (주)세주엔지니어링, (주)유니플라텍, (주)IPS, (주)동양종합시스템, (주)액트, (주)한국네트웍시스템즈 8개 기업이며 연구소로는 ETRI(전자통신연구원) 온디맨드서비스팀이다.
이번 기술설명회에서는 중국 심천시 과학기술국의 축사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사업화팀 김경제팀장의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8개 기업 및 ETRI의 기술·제품 발표, 한·중 협력조인식, 해외 바이어 1: 1 상담순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기술설명회에서 주식회사 IPS(대표 노명래)와 중국 온령시 뚱푸 유한공사와의 기술제휴 및 투자유치 협약체결과 주식회사 액트(대표 조천휘)와 중국 심천 래창신 유한공사와의 영장윤실업, 중한첨단과기산업교류협회와의 기술제휴 및 교류협력 3자 협약이 체결되었으며,
대전첨단산업진흥재단(본부장 전채근)과 중국심천시내 청화대학 연구원과의 상호교류 협력 의향서가 체결되어 양 도시 및 기관간의 활발한 교류를 약속하였다.
디지털 도어록을 개발하는 (주)IPS(대표 노명래)는 중국 온령시에서 신축중인 시청에 20만불의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약 200만불의 수출이 시작될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중국 심천 하이테크 엑스포에 참가한 노명래 사장은 " (주)IPS가 중국 시장에 진출토록 지원한 특구본부 및 대전시 첨단산업진흥재단 관계자께 감사드리며 (주)IPS는 이번 수출계약을 계기로 한단계 더 성장할 것이다"고 전하였다.
대덕특구본부는 이번참가 기업·연구소의 기술 및 제품들을 전시회 참가 후에도 홍보자료 등을 심천하이테크파크 국제전시장내 배치를 통해 상시 홍보를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dinnopolis.or.kr
연락처
대덕특구본부 협력홍보팀 최재윤 PM 042)865-8879
이 보도자료는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4월 5일 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