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보물 있어요’...부산정보대 도서관, 책 속에 보물찾기 이벤트 마련
디지털문화에 길들여져 있는 학생들에게 도서관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정보대학 도서관(관장 양근석)은 오늘부터 27일까지 학생들의 발걸음을 도서관으로 끌기 위한 ‘책 속의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연간 도서대출 건수는 10여권. 시험기간에만 반짝하는 도서관 이용특수(?)현상은 이 대학도 예외가 아니다. 아직 도서관문을 열어보지 못한 학생들도 많다고 한다.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서가의 책 속에 보물쿠폰을 숨겨놓고 이를 찾는 학생에게 경품을 주는 행사다. 문화상품권(5000원)이 무려 500장이 숨겨져 있어 도서대출과 함께 쏠쏠한 재미가 곁들여져 있다.
이벤트를 마련한 김지영(29, 사서)씨는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을 책과 보다 친숙하게 하기위해 마련했다”며 “도서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편안함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