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동교육원, ‘부산지역 노사정파트너십 구축 선상연수’ 실시

광주--(뉴스와이어)--노동부·한국노동교육원(원장 선한승)이 지원하는 재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경대학교(총장 목연수)·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부산경영자총협회가 공동으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부산지역 노사정파트너십 구축 선상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부산지역 노사정 및 공익대표 100명이 부경대 실습선 가야호(1,700톤)에 승선하여 △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사 상호신뢰 구축전략과 △부산지역 경제의 경쟁력 강화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내용 중에는 △세계화시대의 경쟁력 제고요청과 노사관계의 주요쟁점 - 노사관계로드맵과 관련하여- △한반도 주변해양의 국제법문제 △노사관계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부경대학교 류장수 교수 등의 세 차례의 특별강연과 △부산지역 노사정 협력방안 △부산지역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전략 모색을 위한 조별토론이 계획되어 있다.

한국노동교육원 개요
한국노동교육원은 민주적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산업평화를 이룩하며, 노동관계 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제고함으로써 국민 경제발전에 도모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정부 출연기관이다. 16년의 역사 속에서 노사관계 당사자는 물론 공무원 및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민노동교육과 노사공동의 이익증진을 위한 협력사업, 노동관련 연구 및 노동교육정책 개발 등에 기여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klei.or.kr

연락처

▶노사협력지원팀 남정민
 T E L : 031-760-77823
▶부경대학교 경제학부 류장수 교수
 H·P : 017-571-66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