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부산요가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사회적으로 요가가 대중적인 심신수양운동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가운데, 민간협회 위주로 되어 있는 지도자양성 교육을 대학기관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를 위해 양기관은 지난 3월부터 산업체전문학사를 위한 ‘요가전공’을 신설하여 22명의 학생을 모집, 교육중에 있다.
부산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설된 이 전공은 2년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요가지도자과정을 교육하고 있고, 졸업 후 부산정보대학 평생교육원장 명의의 1급~3급 요가지도자자격증이 수여된다.
김종백 교수(레저스포츠계열부장)는 “부산의 대표적인 요가 관련 기관인 부산요가협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요가전문가 양성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제도권 위주의 교육과정을 공인된 대학기관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