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영양 간식, 두유가 뜬다

뉴스 제공
테트라팩
2006-10-26 10:32
서울--(뉴스와이어)--수능이 이제 3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컨디션 조절을 위한 건강 식품으로 두유가 각광받고 있다.

두유의 주 원료인 대두 속의 '이소플라본(Isoflavon)' 성분이 기억력 향상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속속 발표되면서, 두유가 수험생들의 학습 능력을 증진시킨다는 소비자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두유는 예로부터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최고의 건강식으로, 최근 영양학적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여 관련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웰빙 열풍과 바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및 청소년들을 위한 영양식품으로 두유의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관련 성분이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고 성인들의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는 두유의 효능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유당불내증(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증상)을 보이는 유아 및 성인에게도 부작용이 전혀 없어 최적의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두유의 영양적인 측면을 기반으로 한 캠페인 활동의 전개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국민 건강 캠페인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테트라팩 코리아의 ‘두유로 사랑을’ 캠페인은 건강 식품으로서의 두유를 부각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으며, 청소년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그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테트라팩 코리아의 라스 노어만(Lars Norrman) 사장은 “한국의 청소년들, 특히 수험생의 경우,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두유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하여 집중력 향상과 컨디션 조절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하고, “테트라팩은 향후 청소년과 수험생을 위한 두유 캠페인을 보다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용어설명: 이소플라본(Isoflavon)

대두에 많이 들어 있는 콩단백질의 하나이다. 우울증, 골다공증, 얼굴이 붉어지는 증세 등 여성호르몬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준다. 월경증후군,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고,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여 그 작용을 활성화시킨다. 유방암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에스트로겐요법과 비교하여 부작용이 없으므로 에스트로겐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미국식품의약국에서는 이소플라본을 하루에 25g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테트라팩 개요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선도기업이다. 전세계 고객 및 납품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하루 평균 수억 명의 수요에 부합하고 있다.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만2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테트라팩은 책임감 있는 업계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사업방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PROTECTS WHAT’S GOOD™)”라는 기업 모토는 음식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어느 곳에서도 섭취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당사의 비전이 반영돼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트라팩 홈페이지(www.tetrapa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trapak.com

연락처

테트라팩 코리아 오은정 과장 02) 799-2353 011-9172-7779 이메일 보내기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이해진 대리 02) 587-3922 011-9898-6404 이메일 보내기 김영환 02) 587-3922 011–9166-11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