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 2006 정기국회 국정감사 베스트 의원 선정
한농연은 “현장에서 활동을 벌였던 한농연 모니터 요원들이 100만점 기준으로 성실도, 정책제안의 참신성, 농업계의원 반영도, 피감기관 긴장도, 질의의 충실성 등을 토대로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베스트의원에 선정된 최규성의원은 농민단체 의견 반영도 및 질의의 충실성에서, 홍문표 의원은 성실도 및 정책제안 참신성, 강기갑의원은 피감기관의 긴장도 및 성실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들 의원들은 농업계가 사활을 걸고 반대하고 있는 한미FTA에 대해 농업계의 의견을 전달함은 물론 예리한 질의를 통해 정부 관계자들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한편, 모니터단은 올해 국감이 지난 16대 국회 국감보다 발전한 점으로 ▲정책위주의 국감 정착 ▲권위주의적 질의태도 개선 ▲질의 충실성 향상 ▲농업계 및 농민단체 의견 반영 등 4가지를 뽑았다.
그러나 ▲정책의 참신성 결여 ▲일부의원들의 전문성 결여 ▲피감기관의 국감 무시행태 심화(농협중앙회) 등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지적됐다.
※ 참고: 우=열린우리당, 한=한나라당, 민=민주당, 노=민주노동당, 무소속=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개요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12만 후계농업경영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1987년 12월 9일 창립된 농민단체이다. 산하에 10개 도 연합회와 172개의 시군연합회를 두고 있다. 본 연합회의 주요 사업으로써 후계농업경영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 조직사업, 농권운동 과제에 대한 연구조사를 통한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사업, 타 농민단체 및 시민사회단체 등과의 대외협력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ff.or.kr
연락처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김형석 차장 02-3401-6543 010-7737-77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7월 31일 15: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