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씨티원과 산학협력

부산--(뉴스와이어)--부산정보대학(학장 강기성)은 (주)씨티원(대표이사 김이권)과 2일 대학내 정보센터에서 산학협동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경비 및 안전관리 실무분야의 창조적 인력양성과 그에 따른 실무능력의 향상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를 위해 이 대학 경찰·소방행정계열(부장 정광복)의 교육과정을 공동연구개발하고 위탁교육제도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교수 및 학생의 연수 및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시설사용 및 실험·실습기자재의 공동활용 등 구체적인 상호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였다.

강기성 학장은 “경찰소방행정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 씨티원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책임감 있고 경쟁력 있는 경비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