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유입율 70%를 눈 앞에 둔 네이버

서울--(뉴스와이어)--검색포털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었던 하반기 검색시장에서 네이버의 두각은 더 눈에 띄었다.

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로그분석 ASP 서비스인에이스카운터(http://www.acecounter.com)에 따르면 2006년 3사분기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의 70% 유입율이 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검색엔진 유입율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로서 검색엔진을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의 경우 63.58%로 상반기 검색엔진 유입율을 마감하였는데, 하반기 시작부터 65%대로 기분 좋게 시작하더니 9월 현재 67.15%를 나타냈으며, 상승폭도 그 어느 때보다 크게 나타났다.
다음은 2006년 1월부터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오가면서 9월 현재13.68%로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야후!코리아와 엠파스, 각각 7%와 2%대로 계속하여 감소경향을 보이고 있다.

구글의 경우 세계적인 검색엔진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시장에서는 1%대 유입율에 머물렀는데 지난 10월 10일 R&D센터을 공식화 하면서 한국에 본격적인 진출을 모색하고 있어 앞으로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모아진다.

네이버는 서비스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24시간 안내센터”신설과 “이용자 위원회”발족을, 야후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검색 서비스인 “서치 어드벤처”를 잇달아 발표하였다. 또한 최근 SK텔레콤이 구글과 제휴를 맺어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여 앞으로의 포털간 경쟁에 어떠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나타날지 기대가 모아진다.

검색엔진 / 7월 / 8월 / 9월
네이버 / 65.13% / 65.63% / 67.15%
다음 / 13.94% / 13.68% / 13.68%
야후 / 8.79% / 8.16% / 7.63%
엠파스 / 2.68% / 2.61% / 2.62%
네이트 / 1.50% / 1.47% / 0.14%
구글코리아 / 1.31% / 1.40% / 1.49%

검색엔진 유입율 분석(2006년도 3사분기)

검색엔진 유입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 2006년 7월 ~ 9월 ( 3개월, 월별 분석 )
2. 분석 대상 :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
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 네이버, 야후!코리아, Daum, 엠파스,
기타(네이트, 파란, 구글, MSN코리아, 드림위즈 등)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주)어메이징소프트 PR팀 김소영 사원, 02-2082-26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