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영화평론가 한창호씨 초청 특강

부산--(뉴스와이어)--'영화 속의 한국건축을 말한다'

부산정보대학 건축디자인과(학과장 김경활)는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대학 내 국제회의실에서 영화평론가 한창호씨 초청 특강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 학과 전공동아리 ‘아키모델’과 ‘아키리치’ 학생들을 대상으로열리는 이번 특강은 ‘한국영화로 본 건축공간의 상징’이란 주제로 한국영화 속에 비추어진 다양한 건축물들을 파노라마식으로 보여 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건축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영화이미지 속에 나타나는 건축물들의 상징성과 의미를 한씨의 독특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소개한다.

김경활 교수(건축디자인학과장)는 “건축물은 인간의 주거공간으로서의 본연의 가치와 함께 시대와 건축가의 정신을 반영하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음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건축가로서의 꿈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창호씨는「영화, 그림 속을 걷고 싶다」,「영화, 미술의 언어를 꿈꾸다」등의 저자로 잘 알려져 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