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인터랙티브, SBS 동영상 제보 서비스 제공
MO서비스 전문업체인 호미인터랙티브(대표 나현욱)는 SBS에 MMS MO서비스를 적용한 ‘동영상 제보 시스템’을 납품 완료하고 11월 0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시스템은 휴대폰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멀티미디어메세지(MMS) 형태로 특정번호로 보내면, 동영상 파일 변환을 거쳐 해당 Server로 즉시 업로드되는 폰투웹(Phone to Web)서비스이다.
동영상 제보를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서 ‘전송용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멀티메일로 해당 동영상을 첨부하고 간단한 제보내용을 입력하여 수신번호 #6000번으로 보내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손쉬운 방법으로 뉴스제보가 가능해짐에 따라 그동안 놓칠 수 밖에 없었던 사건사고 현장을 보다 생생하게 보도할 수 있게 되었다.
공중파 방송3사에 동영상 제보 시스템을 납품한 ㈜호미인터랙티브 나현욱 대표는 “일반대중에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방법이라 제보건수가 적은 편이지만, 사용자 편의성이 매우 높고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사용자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호미인터랙티브 개요
호미인터랙티브는 이동통신 3사 (SKT, KTF, LGT)의 메시징 서비스 중 SMS, MMS MO(Mobile Origination)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업체 입니다. 2004년 창립하여 2006년 현재 해당 사업부문 이동통신 3사의 업무대행업체(MCP)로 지정 되었다.주요 클라이언트는 KBS, MBC, SBS등 공중파 3사와 다수의 Cable TV, Radio, 등 방송분야 및 Paran, Neowiz등 인터넷 포털, 코카콜라, 펩시콜라 등 대규모 제조사등과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를 함께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homey.com
연락처
호미인터랙티브 기획팀 이혜경 팀장, 02-565-9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