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국제결혼 가족 정착 방안세미나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 농촌자원개발연구소는 오는 11월 16일(목, 14:00~17:00) 국제결혼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촌 국제결혼가족 정착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농촌·농업 인구의 감소와 과소화 현상, 그리고 농림어업에 종사하는 농촌지역 남성들의 35%가 국제결혼을 하는 현실을 감안해 볼 때, 농촌 국제결혼가족은 농촌사회와 농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중요한 집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농촌자원개발연구소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본 세미나 1부에서는 ‘농촌 국제결혼 가족의 실태·연구동향 및 전망’, ‘농촌 여성결혼이민자 가족의 정착 지원 방안', ‘외국의 이민자 정책 비교 및 적용성 탐색’에 대하여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제 2부에서는 ’07 농림부 여성결혼이민자 가족 지원사업,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사업, 나주 이주여성 상담센터 사업, 필리핀 여성결혼이민자의 현장사례가 발표된다.

이번 세미나는 외국의 정책 비교, 현장 사례 등 다각적인 탐색을 통해 농촌 국제결혼가족의 정착을 위한 폭 넓은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rrdi.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 농자연 농업인복지과 양순미 연구사 031) 299-04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