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플라자,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여성정책’ 주제로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여성플라자는 일본 오사카 여성기관 Dawn Center와의 교류를 통해 양국의 여성정책을 비교하고 공유함으로써 성인지적인 정책형성에 일조하고자 오는 11월 28일(화)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기관 협약을 체결하고 한일 여성기관 교류간담회’를 개최한다.

오사카 성평등 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Dawn Center는 모든 분야에 남녀가 함께 참가하여 생생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하여 여성의 사회적 자립, 정보 네트워크, 국제 교류, 문화 표현의 거점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여성종합센터이다.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여성정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간담회에서는 일본 ‘고령사회를 좋게 만드는 여성회’ 히구치 게이코 대표와 성신여대 김태현 교수가 양국의 정책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따른 사회적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보다 먼저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경험하고 이의 해결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와 우리나라의 사례를 함께 비교 고찰함으로써 새로운 정책마련의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서울여성플라자와 Dawn Center는 상호 지속적인 교류와 정보교환으로 우호증진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어서 양국의 협력관계 발전 및 여성들을 위한 교류사업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전화 02-810-5034 또는 이메일 ijy214@seoulwomen.or.kr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wplaza.or.kr

연락처

서울여성플라자 운영기획부 담당자 최은미 02-810-50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