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논술준비는 온라인으로...유비티즌 ‘마인드맵’ 서비스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얼마전 치러진 2007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대체적으로 평이하게 출제돼 변별력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논술이 올해 대학입시의 당락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논술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유비티즌(대표 한동철 www.ubitizn.com)이 개발한 ‘지니웨어 마인드맵(Genieware Mind Map)’ 프로그램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문서작성 소프트웨어”로 사고력 중심의 논술 작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수험생들이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이다.

1971년 영국의 토니 부잔에 의해 창시된 ‘마인드 맵’ 학습법은 지도를 그리는 듯한' 매핑(Mapping)기법으로 핵심단어, 이미지, 색, 기호, 심볼 등을 방사형으로 펼침으로써 복잡한 생각과 다양한 정보를 그림과 단어를 이용해 시각화하고 창의성과 학습능력을 높이는 기법이다.

이를통해 머릿속의 생각과 다양한 정보를 그림과 핵심 단어만 나열한 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또한 복잡한 생각을 표현할 때도 나열된 단어들을 엔터키와 마우스 드래그로 쉽게 정리할 수 있어 논술학습에 활용하기 좋다.

‘마인드 맵’ 서비스는 유비티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구입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마인드 맵을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모인 커뮤니티 카페(http://cafe.naver.com/mindmapmania.cafe)도 운영되고 있어 학습방법 및 논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학습효과에 만족하는 학생들이 늘면서 고려대, 전남대, EBS 등 대학과 교육기관을 비롯해 유명 논술학원에서도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구매해 강의에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 하나로텔레콤은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16일부터 하나TV를 통해 종로학원 유명강사의 논술강의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동영상 강의 교재는 하나TV 홈페이지(www.hanatv.co.kr)를 통해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싸이월드는 싸이월드 스쿨(school.cyworld.nate.com)을 통해 수능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대학별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선배들의 생생 합격비법'코너를 오픈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논술과 면접을 경험한 대학생 선배들이 직접 학교별 선발특징 및 논·구술 경향과 그에 따른 실전전략을 동영상과 사진, 텍스트 등 UCC로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KT는 오프라인 학원들과 제휴, ‘KT캠퍼스’(www.ktcampus.com) 사이트를 통해 논술 및 구술 면접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이 폭넓은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학원강사 외에 소설가·영화감독·시사평론가 등 유명 인사들의 영상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유비티즌의 한동철 사장은 “최근 창의력과 사고력 학습이 중요해지면서 마인드맵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얼마 안남은 준비기간 동안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논술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UFamily.co.kr

연락처

드림커뮤니케이션즈 PR 1 Team 서범주 과장 02-515-4114 019-290-33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