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 ‘i-PASSION’, 굿디자인상 수상
디지털 미디어기업인 (주)한국액센(대표 박수성 www.axxen.co.kr)은 자사 USB메모리 브랜드 중 하나인 ‘i-PASSION(아이패션)’제품이 하반기 굿디자인에 선정되었는데, 이는 USB업체중 유일하다고 밝혔다.
액센의 박수성 사장은 “비록 대상이나 산업자원부 장관상 등의 큰 상을 수상하지는 못했지만, USB업체중 유일하게 굿디자인에 선정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소득”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비록 액센이 중소기업이지만, 웰루킹마케팅에 힘써 온 결과”라고 밝혀 액센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액센은 높은 경쟁율을 뚫고 굿디자인에 선정된 ‘액센의 아이패션’에 대해, 이를 계기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는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최근에는 일본을 비롯한 이집트, 독일 등에 수출까지 하는 등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절대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기능을 바탕으로 해외영업에 더욱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액센은 CD, DVD 등 광미디어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회사이지만, 시장의 축소로 특히 지난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사업아이템을 이어폰, USB메모리, 무선카팩, 외장하드디스크, MP3P 등 다각화한데다 특히 USB메모리가 시장 진입에 확실히 성공함으로써 작년 대비 올해 3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즉, USB메모리가 효자노릇을 한 것이다.
액센의 ‘i-PASSION(아이패션)’은 빠른 제품속도와 회전캡의 내구성 강화, 그리고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 및 무엇보다 작고 슬림한 패션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액세서리 개념이 접목되어 젊은 층의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액센은 ‘아름답고 세련된 디지털신기술’이라는 기업모토답게 그동안 출시하는 제품마다 웰루킹 마케팅과 이수영, 바다 등 인기연예인들을 모델로 활용하는 연예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이미지를 강화시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xxen.co.kr
연락처
한국액센 이진태 02-501-1520, 010-6209-3696
-
2008년 3월 19일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