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우수문학도서 독서감상문 공모 마감 임박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김병익)가 매분기 선정·보급하고 있는 우수문학도서를 대상으로 두 달여 동안 진행하고 있는 ‘제7회 예술위원회 선정 우수문학도서 독서감상문 공모’가 12월 3일(일)에 마감된다. 우수문학도서 독서감상문 공모는 매분기 새롭게 생산되는 한국문학의 훌륭한 성과물들을 그 대상으로 함으로써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문학마니아들의 수준 높은 원고가 응모되어 경합하는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처음 실시된 제1회 대회에 151명이 응모한 이후, 제6회 대회에는 328명이 응모하는 등 점점 더 독자들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올해 실시되는 마지막 대회인 만큼 내년에 응모부문이 바뀌는 초등학교 6년생과 고등학교 3년생들의 참여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독서의 계절 가을을 보낸 후 전체적으로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이 응모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전체 대상 1명에게는 그 두 배에 달하는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제7회 우수문학도서 독서감상문 공모는 사이버문학광장(www.munjang.or.kr)에 마련된 별도 게시판에서 진행되고 있다.

수상자는 12월 15일 사이버문학광장을 통해 발표된다.

제7회 우수문학도서 독서감상문 공모의 자세한 내용과 지난 대회 수상작들은, 문학나눔사업 홈페이지(www.for-munhak.or.kr)와, 사이버문학광장(www.munja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munhak.or.kr

연락처

문학나눔사업추진위원회 사무국 02-760-46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