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 혁신부서평가 시상금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자매결연마을 위문

2006-11-28 15:06
영주--(뉴스와이어)--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장원혁) 직원 일동은 도(道) 혁신 부서평가 결과로 받은 시상금 일백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하기로 마음을 모으고, 11월 28일(화) 사회복지시설 및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축산기술연구소 직원 10여명이 소외된 이웃들과 어려움을 함께 하기 위하여 노인전문요양원인 영주시 가흥동「영주노인 전문요양원」(대표 류갑걸)을 찾아 휴지, 세제, 종량제봉투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입소노인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인근 자매결연 마을인 이산면 운문리를 방문하여 마을회관과 경로당의 전기시설물을 점검하고, 농산물 시장 개방에 따른 농가의 고충을 함께 나누며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발마사지기 2대를 전달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외된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고 농산물 수입 개방에 따른 농민들의 고충을 이해하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받은 시상금을 흔쾌히 사용하고자 한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우러져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고 축산기술연구소의 한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소외된 이웃과 어려운 우리 농촌을 돌아보며 아픔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lri.re.kr

연락처

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 담당 최정애 054-638-5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