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퇴역군인 대상 노인운동사 과정 수료식

부산--(뉴스와이어)--부산정보대학(학장 강기성)은 27일 오후 6시 대학내 정보센터에서 부산인적자원개발원이 주관한 ‘노인운동지도사’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06 지역인적자원개발 중점 추진 사업’ 의 일환인 ‘퇴역군인의 재취업을 위한 노인운동지도사 양성’ 사업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는 이 대학은 40명의 퇴역군인들을 대상으로 5개월 간의 전문 자격증교육과정을 마쳤다.

‘퇴역군인의 재취업을 위한 노인운동지도사 양성’ 사업은 군인들의 조기전역이 불가피한 현실에서 이들을 위한 범정부적 재취업지원을 위해 개발된 사업이다.

이는 실버사회를 대비한 전문화된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증진과 성인병 예방관리 등의 건강교육은 물론, 운동처방 검사와 휘트니스, 스포츠마사지 교육 등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 자격증 과정이다.

김종인 교수(평생교육원장)는 “이 교육은 퇴역 후 사회적응능력을 개발하여 공공기관 및 실버 산업체와의 연계 강화로 재취업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실버산업에서의 전문인력 확보를 통한 인프라 기반 구축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수료식을 가진 서병석(59)씨 외 39명에게는 노인운동사자격증 2급이 주어졌으며, 관련 산업체 취업 및 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부산정보대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