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평생교육원 화명동 분원 개원...국제어학당과 연계, 관내 최대 규모 교육센터

부산--(뉴스와이어)--부산정보대학(학장 강기성)은 내달 4일 북구 화명동에 평생교육원 분원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의 구현을 위한 이 대학 평생교육원은 15억 여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교육원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제어학당과 업무협약을 맺어 영어, 중국어 등 지역주민들의 어학학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스포츠마사지사 등 전문자격증 8개 과정, 부동산재테크 등 문화·교양 23개 과정, 생활요가 등 웰빙건강 19개 과정 등 총 5개 과정 65개 과목이 개설되어 관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기성 학장은 “전문대학은 직업교육의 전초기지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봉사할 의무가 있다”며, “관내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교양활동을 통해 평생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정서함양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대학 평생교육원은 개원을 맞아 내달 15일 김한성 화명내과원장의 ‘성인병 예방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22일 박용수 환경부 생활환경 위촉교수의 ‘미래의 물과 인간생활’ 이란 주제의 무료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 문의 : 부산정보대학 평생교육원 화명동 분원 051) 361-8456~7
* 장소 : 부산 북구 화명동 삼환골든뷰 11층 (지하철화명역 1번출구, 롯데마트 앞)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