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관련시설 통합 시스템 구축...여성들의 즐거운 온라인 공간 탄생
서울시가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자기계발의 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여성관련시설 통합 시스템구축 사업」은 재단법인 서울여성이 책임을 맡아 구축하고 있는데, 이번 1단계 통합시스템구축을 시작으로 2단계 - 여성관련시설 시스템 전산 인프라 도입, 3단계 -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추가 통합 재구축, 4단계 - 기관별 오프라인을 겸한 온라인 이러닝 구축 등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통합로그인으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기존에 각각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였던 서울시 (재)서울여성 및 서울여성교육포털, 여성플라자, 여성발전센터를 이제는 하나의 아이디로 통합함으로써 한 번 로그인하더라도 각각의 다양한 정보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통합회원 가입은 아래 사이트 중 한군데에서 회원가입 후 통합회원으로 전환하면 되고,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모든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하다.
사이트명사이트 주소
재단법인 서울여성 seoulwomen.or.kr
서울여성교육포털 swedu.or.kr
서울여성플라자 swplaza.seoulwomen.or.kr
동부여성플라자 dongbu.seoulwomen.or.kr
서부여성발전센터 seobu.seoulwomen.or.kr
남부여성발전센터 nambu.seoulwomen.or.kr
북부여성발전센터 bukbu.seoulwomen.or.kr
중부여성발전센터 jungbu.seoulwomen.or.kr
“집에서 편리하게 온라인 수강신청과 결제 한번에!”
이번에 새롭게 구축되는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 수강신청 체계 대폭 개선과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에는 온라인 수강신청이 단순한 신청 수준에 머물러 교육이나 대관 등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이 본인 이력관리 및 활용관리를 하는 것이 불편했다. 그러나 이제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사이트 어디에서나 ‘마이 페이지’를 통해 수강내역 및 이력, 시설별 공지사항, 행사안내, 자원봉사 실적, 구직정보, 커뮤니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강좌 검색기능과 강좌 분야별 수강흐름도도 추가하여 커리큘럼 계획 수립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수강신청과 더불어 사용자들은 집에서 손쉽게 결제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를 통한 결제와 무통장입금 등 결제방법이 다양해졌고 온라인 계좌이체 시에는 즉시 국세청으로 통보되어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되는 시스템으로 바뀐다.
“새로운 컨텐츠 추가로 보다 즐겁게 사이트에서 놀기”
12월 4일 서울시 여성관련시설들의 사이트가 새롭게 단장하는 시점에 맞춰 다양한 컨텐츠들이 추가되었다. 취업 길잡이, 업종별 직업분석, 지역별 구인정보 등 서울여성교육포털과의 연계를 통한 컨텐츠 강화로 다양한 정보제공이 가능해졌고, 각 기관의 예정된 자원봉사 행사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여성들이 사회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그밖에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용을 위한 참여마당을 신설하여 명강의 추천이나 포토 갤러리, 동영상 갤러리 등을 통해 회원간의 소통의 장도 마련하였다.
“새단장 기념 이벤트 팡팡!”
12월 4일 서울시 여성관련시설 사이트들의 새단장에 맞춰 진행되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새롭게 문을 연 사이트들을 구경하다가 옥의 티를 발견해서 신고하면 디지털 카메라를 받을 수 있는 행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는 회원이나 교육 후기 게시판에 글을 남겨도 디지털카메라 및 공연관람권, CGV 프리티켓, 극세사 패드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en.or.kr
연락처
재단법인 서울여성 경영기획부 언론홍보담당 김나연 02-810-5026
019-449-8669
-
2007년 1월 14일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