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 개미 ‘좋은 꾸지람 나쁜 꾸지람’ 출간

서울--(뉴스와이어)--아이를 성장시키는 좋은 꾸지람, 아이를 망치는 나쁜 꾸지람! 어떻게 다를까?

아이를 야단치지 않고도 잘 키울 수 있다면 그것만큼 바람직한 일도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더군다나 아이가 독립하기 위해 반항하며 자립하는 시기에 부모의 서투른 꾸지람은 오히려 아이의 성장을 방해하고 인생 전체를 좌절케 하는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기도 한다.

그렇다면 아이의 성장에 꼭 필요한, 비타민과 같은 꾸지람은 어떤 것일까? 아이에게 유익하면서 부모의 감정과 의사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꾸지람의 방법! 바로 그 명쾌한 해답을 알려주는 책, ‘좋은 꾸지람 나쁜 꾸지람’이 노벨과 개미에서 12월 8일 출간되었다.

30년 넘게 육아 상담가로 활동해 온 저자는 “아이를 바르게 키우는 데에는 꾸지람이 칭찬만큼이나 중요하다. 그러나 꾸지람의 방법을 잘 몰라서, 또는 꾸지람 자체를 좋지 않다고 생각해서 아이 교육을 힘겨워하는 부모가 많다. 부모가 전문적인 꾸지람의 방법을 익힌다면 아이를 키우는 일이 정말 즐거워질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유아·초등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효과적인 꾸지람의 방법’과 아울러 ‘반항기의 대처방법 등 상황과 시기에 맞는 꾸지람의 방법, 아이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게 하는 칭찬 방법, 엄마와 아빠의 바람직한 역할,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 자녀의 성장과 관련된 꾸지람의 다양한 테마들을 총괄적으로 다룬다.

또한 저자의 30년 넘는 상담 경험과 그 효과가 검증된 사례들로만 묶은 이 책은 성공적인 부모 역할에 도움이 될, 지금 바로 실천해 봐야 할 사례와 교훈들로 가득하다.

저자: 하타노 미키 / 번역: 신현호 / 출판사: (주)노벨과 개미 / 출간일: 2006. 12. 8. / 정가 10,000원
[안내· 문의] 02-2189-6025

◆ 작가 소개
하타노 미키: 와세다 대학 불문학 전공, 도요대학 교육학과 졸업 / 사회복지법인 일본가정복지회 이사장 겸 상담가 / ‘어머니는 아이가 만나는 최초의 선생님’이라는 교육 입장을 관철하며 현재 재단법인 하타노 패밀리 스쿨에서 젊은 어머니들의 자녀 양육 전문가로 활동 / <아이가 일주일만에 변하는 부모의 한 마디> 저술, <남자아이라고요!>, <여자아이라고요!> 감수

신현호: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와세다대학교 국제 마케팅 석사 / (주)일본경제연구소 소장 역임 / 現 한·일 정보 교류 지킴이 모임인 '나루지기' 운영 /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 <공부 습관, 10살 전에 끝내라>, <기적의 계산법 - 사칙연산 100칸 계산편>, <기적의 계산법 - 초등수학 계산력 총정리편>, <5시간 공부, 30분에 끝내기>, <두 시간 만에 이해하는 중국>, <마케팅 녹여 먹기> 등 약 28여 권 번역

◆ 목차
제1장 아이를 성장시키는 좋은 꾸지람, 아이를 망치는 나쁜 꾸지람
제2장 칭찬한 다음 꾸짖으면 아이의 재능이 이 정도까지 향상된다!
제3장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제4장 아이의 ‘반항기’를 올바르게 보내는 법
제5장 올바른 교육을 위한 어머니·아버지의 역할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주)노벨과 개미 마케팅팀 전현경(02-2189-6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