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안경광학과, 유학생들에게 컬러렌즈 나눠줘
이 대학 안경광학과(학과장 신장철)는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이 대학에 유학중인 여자 유학생 54명에게 콘택트렌즈와 컬러렌즈(써클렌즈)를 선물했다.
컬러렌즈(Color lens)는 일반 콘택트렌즈 표면에 색을 넣어 특수처리를 한 미용용 렌즈이다. 써클렌즈, 눈물렌즈, 코스프레렌즈 등 종류가 다양한데 오늘 선물한 써클렌즈는 렌즈 테두리 부분에 주로 검은 색깔을 넣어 눈동자가 커 보이도록 만든 렌즈이다
신장철 교수는 “타국에서 성탄절과 새해를 맞게 될 유학생의 외로움을 달래고 한국의 따뜻한 정을 나줘 주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학생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부산정보대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