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서비스 협회(DSA) 발족

서울--(뉴스와이어)--지상파DMB의 안정적인 정착 및 성장.발전을 목적으로 구성된 DMB 서비스 협회 (DSA)가 정식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DSA는 오는 15일 방송회관 21층 연회장에서 DSA 발족식과 함께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디지털TV/방송 사업단과 함께 전문가를 초청하여 차세대 성장동력 포럼을 개최한다.

DSA는 DSG(DMB Service guideline) 사안 취합, 안건 심사 및 배포 등 정합표준 범위 내에서 원활한 방송 서비스의 정착을 위해 방송 운영 및 실시에 관한 규약을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 도입과 단말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DSA 초대의장을 맡은 서종수(연세대) 교수는 “지상파DMB 개국 1주년과 함께 DMB 단말기도 230만 대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 DSA가 머리를 맞대고 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DSA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부터 솔루션, 단말기에 이르기까지 유기적인 기술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DMB 방송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에는 지상파DMB 6개사를 포함한 DSA 회원사, 관련 국책연구기관, 이통통신사,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DSA 발족 및 창립총회와 차세대 성장동력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DMB 개요
한국DMB QBS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득한 지상파 종합편성 방송사업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고 즐기는 무료방송 서비스이다. 지상파DMB TV 채널로 DMB 이동 시청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간대별 다양한 장르의 종합편성 채널이다.

웹사이트: http://www.qbsi.co.kr

연락처

한국DMB 최승희 대리 02-2082-2023 010-6246-1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