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호관찰소, 겨울방학 맞아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주보호관찰소(소장 노청한)는 12. 22.(금) 소내 강당에서 전주시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사이버범죄사범 등 보호관찰대상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 및 인터넷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인터넷 게임을 통한 아이템판매사기죄등으로 보호관찰을 받고있는 청소년대상자들에게 사이버범죄의 유형과 범위, 위해성 및 법적 처벌방법등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사이버범죄를 예방하는 한편,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 실시되었다.

한편 참석한 대상자들에게 ‘인터넷사용조절검사지’를 통해 인터넷중독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인터넷중독 의존성을 확인하고, 인터넷 게임중독 및 정보화역기능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이 제시되었다.

전주보호관찰소는 정보화사회를 맞아 올바른 정보통신 문화정착을 위해 금년들어 4차례에 걸쳐 청소년 인터넷중독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내년에도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정기적인 정보통신 윤리교육과 아울러 ‘e-Clean Korea’ 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jeonju.probation.go.kr

연락처

전주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이태윤 계장, 063-244-0515, 016-604-52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