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中어학연수생 수료식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정보대학(학장 강기성)은 5일 대학 내 정보센터에서 중국 스좌장정보관리학교 고교생 11명에 대한 단기어학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대학 재학생 20여 명과 함께 경남외국어고등학교, 부산서여자고등학교, 해동고등학교 등 부산·경남지역 고교에서 특별 추천된 고2 재학생 15명이 함께 참여한 이번 어학캠프는 지난 12월 26일부터 11일간 진행되었다.

이들 학생들은 한국어와 중국어로 공동으로 진행한 어학수업과 함께 이 대학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한국음식 체험학습, 태권도배우기, 가요로 배우는 한국어 등의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주말을 이용해 부산과 경주일원 등을 돌아보며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장 루워 위(18, 스좌장정보관리학교)군은 “짧은 연수기간이었지만 우정이라는 작은 씨앗을 뿌리고 간다”며 “언젠가 이 씨앗이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로 자랄 것으로 기대한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부산정보대학은 이 학교와 2004년 자매결연을 맺어 매년 양교의 학생들이 교환방문하여 어학캠프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부산정보대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