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의 세계화를 나눔의 세계화로’...한기연, 백병원이 함께하는 대학생 인도 평화 나눔 기행

서울--(뉴스와이어)--한기연은 부산 백병원의 후원아래 2007/01/19~2007/02/05 일동안「대학생 인도 평화 나눔 기행」을 진행합니다.

일반 서울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40여명의 기행단은 자본의 세계화를 넘어 나눔의 세계화를 실천하기위해 인도 불가촉천민 마을인 멜가트를 방문, 지원하고 마더테레사하우스, 간디아쉬람 등 평화와 나눔을 몸소 실천한 이들의 공간을 방문하려 합니다.

멜가트는 인도중에서도 소외되어있는 산부족마을로 수도와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5세 이하 영아가 70-80% 사망하는 열악한 지역이고 의료와 식사지원이 절실한 지역입니다.

「대학생 인도 평화 나눔 기행단」은 부산 인제대학교 동래백병원에서 1000만원 상당의 의약품들을 지원받아 멜가트에서 의료구호활동을 벌일예정이며 주민영양 공급사업과 눈이 잘 보이지 않는 노인들을 위한 돋보기안경 지원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한기연은 매 학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도 평화나눔기행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행단원들을 중심으로 1구좌 1만원 멜가트 후원 운동을 진행해서 전쟁과 자본의 세계화를 넘어서 나눔과 평화의 세계화 운동을 대학내에 펼쳐나가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기행단은 간디 아쉬람(공동체), 간디의 제자인 비노바 바베 아쉬람, 씨알아쉬람 등을 방문하여 인도의 비폭력 영성과 문화를 체험하려 합니다.

인도 전국대학생평화나눔기행 기간동안 동행취재를 요청합니다. 문화부분이나 종교부분에 특색 있는 르포가 될 것입니다...대학생 인도 평화 나눔 기행(clup.cyworld.com/ips2007)

한국기독청년학생연합회(한기연) 개요
만남과 살림의 공동체, 한기연 (한국기독학생연합회)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대학 동아리이다. 전국에 50여개 지부를 가지고 있으며, 예배 등의 종교 활동이 아닌 다양한 연대와 봉사활동으로 알려져 있는 단체이다. 꾸준한 빈민지역 공부방 활동과 외국인노동자 한글교실, 장애인 봉사활동, 영국 라르쉬 공동체 봉사 활동 등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학내에서 비폭력 대화 운동, 에니어그램워크샵등을 확산시켜 대학생들의 새로운 정신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llim.or.kr

연락처

신하나 간사 016-673-21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