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케어복지사 1급 자격시험 10명 전원 합격

완주--(뉴스와이어)--한일장신대학교(총장 정장복 鄭長福)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10명이 케어복지사 1급 자격증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케어복지협회에서 지난해 12월 23일 전국적으로 실시해 17일 합격자 발표한 ‘제6회 케어복지사 1급 자격시험’에서 한일장신대 강정아 학생(사회복지학부 4학년)을 비롯한 지원자 10명이 모두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05년 처음 응시한 1급 시험에서도 지원자 6명이 모두 합격해 2년연속 100% 합격의 영예를 누리게 됐다.

케어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협의회 회원대학으로서 사회복지사 자격취득예정자중 케어관련 교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한일장신대는 전북지역 4년제대학중 유일하게 한국케어복지대학협의회에 가입해 있어 관련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2급 자격증(노인요양보호사)을, 1급 시험에 합격하면 케어복지사 1급(케어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케어복지사는 노령 또는 심신의 장애로 인해 일상생활이 곤란한 상태에 있는 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자립생활을 유지하도록 심리적·사회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이론과 기술을 필요로 하는 전문복지사로서, 고령화사회에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케어 욕구와 노인수발보험제도 시행에 대비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한일장신대는 이밖에도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노인교육지도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학교사회사업가 등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해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합격자 명단 : 강정아, 강정숙, 곽휴진, 김아영, 김옥진, 박성은, 육태근, 정미, 정정희, 채현옥

웹사이트: http://www.hanil.ac.kr

연락처

한일장신대학교 기획처 조미라, 063-230-54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